2025년 7월 1일부터 GM메일 로그인 시 "2차 인증(2-Factor Authentication)"이 의무적으로 적용됩니다.
이에 따라, 7월 1일 이후부터는 ID/PW 인증 후 2차 인증 수단(예: 인증 앱, 문자 등)을 통해야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■ 2차인증 적용 일시 : 2025.7.1.(화) 10:00
■ 2차인증 등록 매뉴얼 (다운받기), (참고영상) : 7월1일 이후 매뉴얼에 따라 진행해주세요!!!
■ 주요내용
- 기존 단일 비밀번호 로그인 방식에서 2단계 인증 방식으로 전환
- 보안을 위해 필수 적용되며, 모든 사용자는 2차 인증 등록을 완료해야 정상적으로 로그인 가능
■ 2차인증 등록방법 (PC or 노트북 과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)
* 사전 준비 : 모바일 기기에서 "MS Authenticator" 앱 설치
1. [PC] GM메일 로그인 (
https://hi.gist.ac.kr 또는 https://outlook.office.com
) ID/PW 인증
2. [PC] "QR코드스캔 화면"이 나올때까지 계속 진행
3. [모바일] MS Authenticator 앱 실행
4. [모바일] 계정추가 > "회사또는 학교계정" > QR코드 스캔
5. [PC+모바일] PC화면의 "QR코드스캔화면"을 모바일 "Authenticator" 앱으로 스캔 > 계정추가됨
6. [PC]인증번호 확인 , [모바일]인증번호 입력
7. 계정승인 및 기타정보 입력 > 완료
■ 기타
- 문의사항 : 정보운영팀, mailadmin@gist.ac.kr
- 비밀번호 찾기 :
https://hi.gist.ac.kr > 이용가이드 > 비밀번호찾기